공지사항 Home > 게시판 > 공지사항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관리자 | 2013.05.16 13:11 | 조회 2731

    [2010/04/12, hit:3]

    외원 포럼 공지

    기존 공동연구세미나가 석사 연구자 집중지원 방식인 외원포럼으로 변

    경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박사과정에 대한 지원은 추후 공지).

    현 총학생회 학술국은 기존에 시행되어 오던 공동연구세미나가 실질적

    으로는 긍정적인 성과를 거의 내지 못하였다고 판단, 명칭 및 사업내용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총학생회 학술국이 추진하는 또 다른 사업인 동계 논문 작성법 특강만으

    로는 석사 연구자분들이 논문의 형식에 관련된 지식만을 배울 수 있을

    뿐, 주제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저희 총학생회에서는 외원 포럼을 통하여 석사 연구자분들께 더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려 합니다. 외원 포럼의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업추진목적

    1. 석사 과정 연구자들의 논문 작성 능력의 향상

    2. 학술연구의 내용심화와 축적에 기여

    3. 원우들의 연구 역량 강화

    4. 석사 과정 연구자가 다루기 힘든 독창적인 주제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Ex. 당대唐代 시문학 연구, 한나 아

    렌트 ‘행위’개념 연구 등)

    지원 자격 및 신청 방법

    1. 신청자격: 일반대학원 소속 석사과정 및 수료생 2인

    2. 지원금액:

    -팀 지원비 해당 학기 25만원

    -교수 및 강사(박사 수료 이상) 초청비 회당 20만원(강사 계좌로 직접 입금)

    3. 지원양식:

    -소정의 신청서, 연구계획서, 논평 강사 명단(사전 협의된 강사만 인정).

    -대학원 총학생회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4. 신청기간

    4월 27일(화)~4월 29일(목) 18시

    5. 신청방법

    -총학생회 방문 접수

    6. 발표

    -5월 3일 18:00 대학원 총학생회 홈페이지

    4. 심사방법

    (1) 주제의 창의성과 구체성 및 적극적 실천 가능성.

    (2) 우수한 성과물을 남길 수 있는가? 얼마나 준비가 되어있는가?

    (3) 연구의 연속성이 있을 수 있는가?

    5. 포럼 일정:

    -2회, 발표 이후 교수 및 강사의 논평.

    -강사와 사전 협의된 발표 일정을 학술국장과 협의 후 일정 및 장소 확정

    6. 성과물 제출 :

    -매 발표 3일 전까지 발표할 글을 총학생회에 제출

    -마지막 발표 이후 7월 9일까지 완성된 논문 제출

    -미제출 시 지원금 몰수, 강사 초청비 지원 취소, 향후 2학기 신청 불가 등

    7. 기타사항: 우수 성과물 Agora에 게재

    *대학원 총학생회 02-2173-2391/010-4587-2391

    총학생회장 : 010-9995-6095

    34대 대학원 총학생회

    수정 답변 삭제 목록
    747개(35/37페이지)
    공지사항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2024년도 1학기 대학원생 역량 UP 특강 진행 안내사진첨부파일 관리자 2024.04.29 322
    공지 2024년 1학기 학술단체 등록 팀 선정 발표 관리자 2024.03.22 1953
    공지 2024년 1학기 소학회 팀 선정 발표 관리자 2024.03.22 1947
    공지 2024년도 1학기 총학생회실 근무 안내사진첨부파일 관리자 2024.03.05 2835
    공지 2024년도 1학기 사물함 신규 신청 및 철거 안내 관리자 2024.02.15 3573
    공지 2024년도 1학기 석·박사 연구실 신규 신청 안내첨부파일 관리자 2024.02.13 3521
    공지 2024년도 1학기 석박사연구실 연장 신청 안내 관리자 2024.02.06 3451
    공지 모바일일반대학원 카카오톡 채널 오픈사진첨부파일 관리자 2023.10.27 5498
    공지 열람실 사석화 집중 단속 관리자 2018.04.24 23379
    58 [학술국]석박사 연구실 입실자 발표 연기 관리자 2013.05.16 2713
    57 [학술국]공동연구세미나 신청 방법 변경 관리자 2013.05.16 2646
    56 [관리국]석박사 연구실 입실 신청 및 퇴실 관련 공지 관리자 2013.05.16 2679
    55 [관리국]사물함 정리 및 신청 관리자 2013.05.16 2601
    54 [학술국]2010학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표자 모집첨부파일 관리자 2013.05.16 2645
    53 [학술국]2010학년도 공동연구세미나 공고첨부파일 관리자 2013.05.16 2654
    52 [학술국]하계 기초강좌 최종 수강자 명단 및 기초강좌 관련..첨부파일 관리자 2013.05.16 2613
    51 [학술국]2010 하계 기초강좌 SPSS기초통계 특강 수강..첨부파일 관리자 2013.05.16 2993
    50 [학술국]2010 하계 기초강좌 국어논문작성법 수강생 모집..첨부파일 관리자 2013.05.16 2679
    49 [학술국]2010 하계 기초강좌 영어논문작성법(용인캠퍼스)..첨부파일 관리자 2013.05.16 2937
    48 [학술국]2010 하계 기초강좌 영어논문작성법(서울캠퍼스)..첨부파일 관리자 2013.05.16 2756
    47 [사무국]하계 방중 근무시간 변경 관리자 2013.05.16 3059
    46 [관리국]열람실 및 OA실 근로장학생 선정 결과 관리자 2013.05.16 2875
    45 [관리국]열람실 및 OA실 근로장학생 모집 관리자 2013.05.16 2753
    44 [사무국]2010학년도 전체 과대표자 회의 공지 관리자 2013.05.16 2875
    43 [관리국]중간고사 기간 대학원 열람실 24시간 개방 안내 관리자 2013.05.16 2608
    42 [학술국]대학원 총학생회 지원 학술단체 공지 관리자 2013.05.16 2753
    >> [학술국]외원 포럼 참가자 모집 관리자 2013.05.16 2732
    40 [사무국]간부 모집 마감 관리자 2013.05.16 3017
    39 [관리국]사물함 재신청 관리자 2013.05.16 2570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