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관리자 | 2013.05.16 11:50 | 조회 2809

     

    [2009/04/07, hit:11]

    2009년 외대 대학원 공동연구 세미나팀 지원 프로그램

    -목적

    본 프로그램은 외대 대학원 내 학술동 지원 프로그램으로 주제 연구팀 및 프로젝트 기획안을 작성한 연구팀을 지원한다. 이를 바탕으로 소규모의 그룹별 학술활동의 진작을 꾀하고, 학술연구의 내용심화와 축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신청자격

    1. 각 팀은 외대 대학원생(석/박사과정 등록생 및 수료생, 휴학생 포함) 3인 이상으로 구성하되 2명 이상은 석사과정 등록생이어야 한다.

    2. 각 팀은 구체적인 연구주제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3개월 간 세미나 계획 및 커리큘럼을 제시하여야 한다.

    (2009년 8월까지 연구를 마치고, 연구결과를 논문 형식으로 제출해야 한다.)

    3. 각 팀은 총학생회에 구비된 양식을 정확하고 진실하게 작성해야 한다.

    -내용 및 방법

    1. 각 팀은 자체적으로 팀장을 선임하고 팀장이 세미나 운영을 책임지도록

    한다. 각 팀장은 3번 이상 각 팀의 예산지원 규모와 사업계획을 협의하는 회의에 의무적으로 참석해야 한다.

    2. 최대 지원 금액은 100만원으로 한다.

    2. 총학생회 학술국은 연구 기간 중 총 3번 이상 각 팀의 예산지원 규모와 사업계획을 협의한다. 예산지원은 모든 팀에게 기본예산을 우선 지원하되, 지원금은 중간보고 영수증과 결과물 제출 시 지급하도록 한다. 또한 각 팀들의 역량과 사업계획(특강기획, 포럼, 연구발표회 등) 에 따라 차등지원을 할 수 있다.

    3. 각 팀은 신청 시 제시한 계획의 80% 이상 세미나 및 커리큘럼을 진행하여야 한다.

    4. 세미나 팀은 총학생회가 지원하는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영수증을 정확히 제출해야 한다. (기집행 영수증 제출은 필수며, 엄격히 심사할 것.)

    5. 2개 팀 이상이 연합하여 하나의 주제를 선정, 신청할 수 있다.

    6. 선정된 팀은 그 주제 연구에 관하여 다른 원우들과 공유하고, 개인적으로 팀에 참가하기를 원하는 원우들에게 팀을 개방할 수 있다.(총학생회는 선정된 팀의 연구주제 및 연구계획서를 별도 홍보하고, 선정된 주제 연구팀에 개인자격으로 참가하기를 원하는 원우에게 팀을 개방한다.)

    7. 각 연구팀은 진행과정에 관한 진행보고서를 중간보고 회의(2009년 6월 말 예정)와 마지막 정산일(2009년 8월 말 예정)에 총학생회에 2회 제출해야 한다.

    8. 중간보고회의 불참 시, 예산 중 10% 씩 삭감한다. 또한 영수증 제출이 늦어질 경우 다른 팀에게 예산지금에 차질을 우려, 영수증 제출이 없으면 예산은 지급되지 않는다.

    9. 각 연구팀은 최종 발표 문건을 작성한 후 , 최종성과물을 총학생회에 제출한다.

    10. 최종성과물은 논문 형식(분량 30쪽 이상)으로 반드시 한국어로 작성함을 원칙으로 한다.

    - 신청 및 심사방법

    1. 지원양식 : 소정의 신청서 및 연구계획서

    (총학생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기입하여 제출)

    2. 심사방법 : 주제의 창의성 및 구체성 중심으로 심사.

    적극적 실천 가능성 중심으로 심사.

    3. 신청기간 : 2009년 4월 13일(월) - 4월 17일(금)

    4. 발표 : 2008년 4월 22일 (대학원 홈페이지)

    제 33대 대학원 총학생회 학술국

    수정 답변 삭제 목록
    745개(28/37페이지)
    공지사항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2024년 1학기 학술단체 등록 팀 선정 발표 관리자 2024.03.22 164
    공지 2024년 1학기 소학회 팀 선정 발표 관리자 2024.03.22 170
    공지 2024년도 1학기 멘토링 프로그램 멘티 모집(외국인 유학생) 관리자 2024.03.20 172
    공지 2024년도 1학기 멘토링 프로그램 멘토 모집(한국인/모집기간 ..첨부파일 관리자 2024.03.18 232
    공지 2024년도 1학기 총학생회실 근무 안내사진첨부파일 관리자 2024.03.05 1864
    공지 2024년도 1학기 사물함 신규 신청 및 철거 안내 관리자 2024.02.15 2720
    공지 2024년도 1학기 석·박사 연구실 신규 신청 안내첨부파일 관리자 2024.02.13 2698
    공지 2024년도 1학기 석박사연구실 연장 신청 안내 관리자 2024.02.06 2677
    공지 모바일일반대학원 카카오톡 채널 오픈사진첨부파일 관리자 2023.10.27 4796
    공지 열람실 사석화 집중 단속 관리자 2018.04.24 22548
    195 [전체공지]일반대학원 총학생회 2013년 기념품 수령 안내 관리자 2013.05.24 3749
    194 [사무국]회칙개정안 관리자 2013.05.15 3391
    193 [사무국]회칙 개정 발의에 대한 공고 관리자 2013.05.15 3395
    192 [사무국]원우회비 납부 관련 관리자 2013.04.11 5004
    191 [사무국]매주 월요일 열린 회의 관리자 2013.03.25 6121
    190 [복지국]연극/뮤지컬 할인행사사진첨부파일 관리자 2013.05.16 3466
    189 [사무국]2013 1학기 대표자회의(서울,용인) 관리자 2013.05.07 3162
    188 [학술국][공고] 학과 도서구입 지원 사업 관리자 2013.05.01 3279
    187 [학술국][공고] 학과 학생회 설립 지원 공지 관리자 2013.05.01 3118
    186 [관리국][공지] 4월 29일 대학원 열람실 출입 장치 설.. 관리자 2013.04.29 3132
    185 [학술국][공고] 공동연구세미나 팀 선정 발표 관리자 2013.04.26 3148
    184 [학술국][공고] 학술등록단체 선정결과 발표 관리자 2013.04.26 3299
    183 [관리국][공고] 2013년 1학기 사물함 재신청 관리자 2013.04.24 3124
    182 [복지국]3층에서 종합시험 간식을 나눠드리고 있습니다. 관리자 2013.04.19 3506
    181 [관리국]시험 기간 중 열람실 24시간 개방 관리자 2013.04.10 3086
    180 [복지국][공동구매] 행사안내 관리자 2013.04.02 3263
    179 [관리국]총학생회 전용게시판 신설첨부파일 관리자 2013.03.28 3039
    178 [관리국]2013학년도 1학기 열람실 조교를 선발하였습니다..첨부파일 관리자 2013.03.28 3141
    177 [사무국][sbs 협조공문] 짝 출연신청 관련 관리자 2013.03.28 3858
    176 [사무국]36-37대 원우회비 인수인계첨부파일 관리자 2013.03.26 3482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