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관리자 | 2013.05.16 11:52 | 조회 2734

     

     [2009/04/07, hit:12]

    2009년 외대 대학원 원어문헌연구지원 프로그램

    -목적

    본 프로그램은 외대 대학원 내 학술동 지원 프로그램으로 전공심화 문헌 연구팀을 지원한다. 이를 바탕으로 소규모의 그룹별 학술활동의 진작을 꾀하고, 학술연구의 내용심화와 축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신청자격

    1. 각 팀은 외대 대학원생(석/박사과정 등록생 및 수료생, 휴학생 포함) 3인 이상으로 구성하되 2명 이상은 석사과정 등록생이어야 한다.

    2. 각 팀은 구체적인 연구주제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3개월 간 세미나 계획 및 커리큘럼을 제시하여야 한다.

    (2009년 8월까지 연구를 마치고, 연구결과를 논문 형식으로 제출해야 한다.)

    3. 각 팀은 총학생회에 구비된 양식을 정확하고 진실하게 작성해야 한다.

    -내용 및 방법

    1. 각 팀은 자체적으로 팀장을 선임하고 팀장이 세미나 운영을 책임지도록

    한다. 각 팀장은 3번 이상 각 팀의 예산지원 규모와 사업계획을 협의하는 회의에 의무적으로 참석해야 한다.

    2. 최대 지원 금액은 80만원으로 한다.

    2. 총학생회 학술국은 연구 기간 중 총 3번 이상 각 팀의 예산지원 규모와 사업계획을 협의한다. 예산지원은 모든 팀에게 기본예산을 우선 지원하되, 지원금은 중간보고 영수증과 결과물 제출 시 지급하도록 한다. 또한 각 팀들의 역량과 사업계획(특강기획, 포럼, 연구발표회 등) 에 따라 차등지원을 할 수 있다.

    3. 각 팀은 신청 시 제시한 계획의 80% 이상 세미나 및 커리큘럼을 진행하여야 한다.

    4. 세미나 팀은 총학생회가 지원하는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영수증을 정확히 제출해야 한다. (기집행 영수증 제출은 필수며, 엄격히 심사할 것.)

    5. 2개 팀 이상이 연합하여 하나의 주제를 선정, 신청할 수 있다.

    6. 선정된 팀은 그 주제 연구에 관하여 다른 원우들과 공유하고, 개인적으로 팀에 참가하기를 원하는 원우들에게 팀을 개방할 수 있다.(총학생회는 선정된 팀의 연구주제 및 연구계획서를 별도 홍보하고, 선정된 주제 연구팀에 개인자격으로 참가하기를 원하는 원우에게 팀을 개방한다.)

    7. 각 연구팀은 진행과정에 관한 진행보고서를 중간보고 회의(2009년 6월 말 예정)와 마지막 정산일(2009년 8월 말 예정)에 총학생회에 2회 제출해야 한다.

    8. 중간보고회의 불참 시, 예산 중 10% 씩 삭감한다. 또한 영수증 제출이 늦어질 경우 다른 팀에게 예산지금에 차질을 우려, 영수증 제출이 없으면 예산은 지급되지 않는다.

    9. 각 연구팀은 최종 발표 문건을 작성한 후 , 최종성과물을 총학생회에 제출한다.

    10. 최종성과물은 에세이 및 서평(분량 20쪽 이상)으로 반드시 한국어로 작성함을 원칙으로 한다.

    - 신청 및 심사방법

    1. 지원양식 : 소정의 신청서 및 연구계획서

    (총학생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기입하여 제출)

    2. 심사방법 : 주제의 창의성 및 구체성 중심으로 심사.

    적극적 실천 가능성 중심으로 심사.

    3. 신청기간 : 2009년 4월 13일(월) - 4월 17일(금)

    4. 발표 : 2008년 4월 22일 (대학원 홈페이지)

    제 33대 대학원 총학생회 학술국

    수정 답변 삭제 목록
    745개(29/37페이지)
    공지사항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2024년 1학기 학술단체 등록 팀 선정 발표 관리자 2024.03.22 869
    공지 2024년 1학기 소학회 팀 선정 발표 관리자 2024.03.22 863
    공지 2024년도 1학기 멘토링 프로그램 멘티 모집(외국인 유학생) 관리자 2024.03.20 810
    공지 2024년도 1학기 멘토링 프로그램 멘토 모집(한국인/모집기간 ..첨부파일 관리자 2024.03.18 896
    공지 2024년도 1학기 총학생회실 근무 안내사진첨부파일 관리자 2024.03.05 2425
    공지 2024년도 1학기 사물함 신규 신청 및 철거 안내 관리자 2024.02.15 3241
    공지 2024년도 1학기 석·박사 연구실 신규 신청 안내첨부파일 관리자 2024.02.13 3213
    공지 2024년도 1학기 석박사연구실 연장 신청 안내 관리자 2024.02.06 3160
    공지 모바일일반대학원 카카오톡 채널 오픈사진첨부파일 관리자 2023.10.27 5287
    공지 열람실 사석화 집중 단속 관리자 2018.04.24 23155
    175 [학술국]학술단체 등록 공지첨부파일 관리자 2013.03.26 2844
    174 [학술국]공동연구세미나 모집첨부파일 관리자 2013.03.26 2937
    173 [사무국][당선 사례] 관리자 2013.03.22 3133
    172 [사무국]제37대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당선 확정 공고 관리자 2013.03.22 3400
    171 [관리국]2013년 1학기 열람실 조교를 모집합니다. 관리자 2013.03.19 3091
    170 [사무국]제37대 총학생회 선거 후보등록 공고 관리자 2013.03.08 3346
    169 [사무국]37대 대학원 총학생회 선거 공고 관리자 2013.02.28 3220
    168 [관리국]석사연구실 신규 신청 안내 관리자 2013.02.28 3070
    167 [관리국][공고] 2013년 사물함 신규신청 관리자 2013.02.26 3008
    166 [관리국]설 연휴 건물 출입 통제 안내 관리자 2013.02.02 3004
    165 [학술국]동계 기초특강 수강자 명단을 발표합니다.첨부파일 관리자 2013.05.16 3249
    164 [학술국]동계 기초특강 접수가 마감되었습니다 관리자 2013.01.03 3107
    163 [학술국]동계 기초특강 수강자를 모집합니다(모집이 마감되었.. 관리자 2013.12.28 2962
    162 [관리국]2013년도 1학기 박사과정연구실 신규/연장 신청.. 관리자 2012.12.12 3050
    161 [사무국]제37대 총학생회 선거가 무산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관리자 2012.12.04 3400
    160 [사무국]37대 대학원 총학생회 선거재공고 관리자 2012.11.16 3192
    159 [학술국]공동연구세미나 결과발표회가 열립니다첨부파일 관리자 2012.10.26 3005
    158 [사무국]제37대 대학원 총학생회 후보자 등록일정 공고 관리자 2012.10.22 3278
    157 [학술국]2012년도 2학기 대학원 학술특강을 개최합니다... 관리자 2012.10.22 2896
    156 [사무국]2012년 2학기 대표자회의 개최첨부파일 관리자 2012.10.08 3034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