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관리자 | 2013.05.16 11:50 | 조회 2830

     

    [2009/04/07, hit:11]

    2009년 외대 대학원 공동연구 세미나팀 지원 프로그램

    -목적

    본 프로그램은 외대 대학원 내 학술동 지원 프로그램으로 주제 연구팀 및 프로젝트 기획안을 작성한 연구팀을 지원한다. 이를 바탕으로 소규모의 그룹별 학술활동의 진작을 꾀하고, 학술연구의 내용심화와 축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신청자격

    1. 각 팀은 외대 대학원생(석/박사과정 등록생 및 수료생, 휴학생 포함) 3인 이상으로 구성하되 2명 이상은 석사과정 등록생이어야 한다.

    2. 각 팀은 구체적인 연구주제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3개월 간 세미나 계획 및 커리큘럼을 제시하여야 한다.

    (2009년 8월까지 연구를 마치고, 연구결과를 논문 형식으로 제출해야 한다.)

    3. 각 팀은 총학생회에 구비된 양식을 정확하고 진실하게 작성해야 한다.

    -내용 및 방법

    1. 각 팀은 자체적으로 팀장을 선임하고 팀장이 세미나 운영을 책임지도록

    한다. 각 팀장은 3번 이상 각 팀의 예산지원 규모와 사업계획을 협의하는 회의에 의무적으로 참석해야 한다.

    2. 최대 지원 금액은 100만원으로 한다.

    2. 총학생회 학술국은 연구 기간 중 총 3번 이상 각 팀의 예산지원 규모와 사업계획을 협의한다. 예산지원은 모든 팀에게 기본예산을 우선 지원하되, 지원금은 중간보고 영수증과 결과물 제출 시 지급하도록 한다. 또한 각 팀들의 역량과 사업계획(특강기획, 포럼, 연구발표회 등) 에 따라 차등지원을 할 수 있다.

    3. 각 팀은 신청 시 제시한 계획의 80% 이상 세미나 및 커리큘럼을 진행하여야 한다.

    4. 세미나 팀은 총학생회가 지원하는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영수증을 정확히 제출해야 한다. (기집행 영수증 제출은 필수며, 엄격히 심사할 것.)

    5. 2개 팀 이상이 연합하여 하나의 주제를 선정, 신청할 수 있다.

    6. 선정된 팀은 그 주제 연구에 관하여 다른 원우들과 공유하고, 개인적으로 팀에 참가하기를 원하는 원우들에게 팀을 개방할 수 있다.(총학생회는 선정된 팀의 연구주제 및 연구계획서를 별도 홍보하고, 선정된 주제 연구팀에 개인자격으로 참가하기를 원하는 원우에게 팀을 개방한다.)

    7. 각 연구팀은 진행과정에 관한 진행보고서를 중간보고 회의(2009년 6월 말 예정)와 마지막 정산일(2009년 8월 말 예정)에 총학생회에 2회 제출해야 한다.

    8. 중간보고회의 불참 시, 예산 중 10% 씩 삭감한다. 또한 영수증 제출이 늦어질 경우 다른 팀에게 예산지금에 차질을 우려, 영수증 제출이 없으면 예산은 지급되지 않는다.

    9. 각 연구팀은 최종 발표 문건을 작성한 후 , 최종성과물을 총학생회에 제출한다.

    10. 최종성과물은 논문 형식(분량 30쪽 이상)으로 반드시 한국어로 작성함을 원칙으로 한다.

    - 신청 및 심사방법

    1. 지원양식 : 소정의 신청서 및 연구계획서

    (총학생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기입하여 제출)

    2. 심사방법 : 주제의 창의성 및 구체성 중심으로 심사.

    적극적 실천 가능성 중심으로 심사.

    3. 신청기간 : 2009년 4월 13일(월) - 4월 17일(금)

    4. 발표 : 2008년 4월 22일 (대학원 홈페이지)

    제 33대 대학원 총학생회 학술국

    수정 답변 삭제 목록
    745개(30/37페이지)
    공지사항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2024년 1학기 학술단체 등록 팀 선정 발표 관리자 2024.03.22 564
    공지 2024년 1학기 소학회 팀 선정 발표 관리자 2024.03.22 562
    공지 2024년도 1학기 멘토링 프로그램 멘티 모집(외국인 유학생) 관리자 2024.03.20 531
    공지 2024년도 1학기 멘토링 프로그램 멘토 모집(한국인/모집기간 ..첨부파일 관리자 2024.03.18 607
    공지 2024년도 1학기 총학생회실 근무 안내사진첨부파일 관리자 2024.03.05 2138
    공지 2024년도 1학기 사물함 신규 신청 및 철거 안내 관리자 2024.02.15 2961
    공지 2024년도 1학기 석·박사 연구실 신규 신청 안내첨부파일 관리자 2024.02.13 2932
    공지 2024년도 1학기 석박사연구실 연장 신청 안내 관리자 2024.02.06 2889
    공지 모바일일반대학원 카카오톡 채널 오픈사진첨부파일 관리자 2023.10.27 5008
    공지 열람실 사석화 집중 단속 관리자 2018.04.24 22832
    155 [관리국]일반대학원 사물함 추가신청공지 관리자 2012.10.05 2958
    154 [관리국]종합시험 및 중간고사 기간 열람실 24시간 개방 .. 관리자 2012.10.05 2712
    153 [사무국]2012 2학기 대표자회의(용인) 관리자 2012.10.04 2992
    152 [관리국]추석연휴기간에는 열람실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관리자 2012.09.27 2837
    151 [사무국]2012년도 2학기 대표자회의(서울) 관리자 2012.09.26 3151
    150 [복지국]2012년도 후기 졸업 학위패 배부 공고 관리자 2012.08.23 3203
    149 [학술국]학술단체 등록을 공지합니다첨부파일 관리자 2012.08.22 2856
    148 [관리국]2012년도 2학기 석/박사공동연구실의 신규 신청..첨부파일 관리자 2012.08.16 2869
    147 [학술국]외국어시험 대체강좌(스페인어) 수강생 모집 공고첨부파일 관리자 2012.08.09 2846
    146 [학술국]하계 방중특강 국어논문작성법 추가모집 관리자 2012.07.25 2818
    145 [학술국]하계 기초강좌 선정자 공지첨부파일 관리자 2012.07.23 3124
    144 [사무국][필독] 원총 홈페이지 가입 관련 공지 관리자 2012.07.17 3234
    143 [학술국]하계 방학 특강 관련 공고 (국어논문, SPSS,..첨부파일 관리자 2012.07.09 3011
    142 [관리국]2012-2학기 열람실 조교를 모집합니다.첨부파일 관리자 2012.07.07 2982
    141 [사무국]대학원 한마당이 개최되었습니다.(자료집 첨부)첨부파일 관리자 2013.05.16 3180
    140 [사무국]2012 대학원 한마당을 개최합니다♥ 관리자 2012.05.22 3206
    139 [학술국]하계방학 특강 영어논문작성법 강좌 수요조사 관리자 2012.05.21 2945
    138 [학술국]스페인어 FLEX 대체강좌 수요조사 관리자 2012.05.08 3272
    137 [학술국]공동연구세미나 선정팀을 발표합니다 관리자 2012.04.30 2867
    136 [학술국]공동연구세미나팀을 모집합니다.첨부파일 관리자 2013.05.16 2635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