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4/07, hit:12]
2009년 외대 대학원 원어문헌연구지원 프로그램
-목적
본 프로그램은 외대 대학원 내 학술동 지원 프로그램으로 전공심화 문헌 연구팀을 지원한다. 이를 바탕으로 소규모의 그룹별 학술활동의 진작을 꾀하고, 학술연구의 내용심화와 축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신청자격
1. 각 팀은 외대 대학원생(석/박사과정 등록생 및 수료생, 휴학생 포함) 3인 이상으로 구성하되 2명 이상은 석사과정 등록생이어야 한다.
2. 각 팀은 구체적인 연구주제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3개월 간 세미나 계획 및 커리큘럼을 제시하여야 한다.
(2009년 8월까지 연구를 마치고, 연구결과를 논문 형식으로 제출해야 한다.)
3. 각 팀은 총학생회에 구비된 양식을 정확하고 진실하게 작성해야 한다.
-내용 및 방법
1. 각 팀은 자체적으로 팀장을 선임하고 팀장이 세미나 운영을 책임지도록
한다. 각 팀장은 3번 이상 각 팀의 예산지원 규모와 사업계획을 협의하는 회의에 의무적으로 참석해야 한다.
2. 최대 지원 금액은 80만원으로 한다.
2. 총학생회 학술국은 연구 기간 중 총 3번 이상 각 팀의 예산지원 규모와 사업계획을 협의한다. 예산지원은 모든 팀에게 기본예산을 우선 지원하되, 지원금은 중간보고 영수증과 결과물 제출 시 지급하도록 한다. 또한 각 팀들의 역량과 사업계획(특강기획, 포럼, 연구발표회 등) 에 따라 차등지원을 할 수 있다.
3. 각 팀은 신청 시 제시한 계획의 80% 이상 세미나 및 커리큘럼을 진행하여야 한다.
4. 세미나 팀은 총학생회가 지원하는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영수증을 정확히 제출해야 한다. (기집행 영수증 제출은 필수며, 엄격히 심사할 것.)
5. 2개 팀 이상이 연합하여 하나의 주제를 선정, 신청할 수 있다.
6. 선정된 팀은 그 주제 연구에 관하여 다른 원우들과 공유하고, 개인적으로 팀에 참가하기를 원하는 원우들에게 팀을 개방할 수 있다.(총학생회는 선정된 팀의 연구주제 및 연구계획서를 별도 홍보하고, 선정된 주제 연구팀에 개인자격으로 참가하기를 원하는 원우에게 팀을 개방한다.)
7. 각 연구팀은 진행과정에 관한 진행보고서를 중간보고 회의(2009년 6월 말 예정)와 마지막 정산일(2009년 8월 말 예정)에 총학생회에 2회 제출해야 한다.
8. 중간보고회의 불참 시, 예산 중 10% 씩 삭감한다. 또한 영수증 제출이 늦어질 경우 다른 팀에게 예산지금에 차질을 우려, 영수증 제출이 없으면 예산은 지급되지 않는다.
9. 각 연구팀은 최종 발표 문건을 작성한 후 , 최종성과물을 총학생회에 제출한다.
10. 최종성과물은 에세이 및 서평(분량 20쪽 이상)으로 반드시 한국어로 작성함을 원칙으로 한다.
- 신청 및 심사방법
1. 지원양식 : 소정의 신청서 및 연구계획서
(총학생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기입하여 제출)
2. 심사방법 : 주제의 창의성 및 구체성 중심으로 심사.
적극적 실천 가능성 중심으로 심사.
3. 신청기간 : 2009년 4월 13일(월) - 4월 17일(금)
4. 발표 : 2008년 4월 22일 (대학원 홈페이지)
제 33대 대학원 총학생회 학술국
- (09.04.07)2009년 외대 대학원 원어문헌연구지원 프로그램.hwp (42.5KB) (159)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조회 | |
---|---|---|---|---|
2024년 1학기 학술단체 등록 팀 선정 발표 | 관리자 | 2024.03.22 | 562 | |
2024년 1학기 소학회 팀 선정 발표 | 관리자 | 2024.03.22 | 560 | |
2024년도 1학기 멘토링 프로그램 멘티 모집(외국인 유학생) | 관리자 | 2024.03.20 | 530 | |
2024년도 1학기 멘토링 프로그램 멘토 모집(한국인/모집기간 .. | 관리자 | 2024.03.18 | 606 | |
2024년도 1학기 총학생회실 근무 안내 | 관리자 | 2024.03.05 | 2137 | |
2024년도 1학기 사물함 신규 신청 및 철거 안내 | 관리자 | 2024.02.15 | 2960 | |
2024년도 1학기 석·박사 연구실 신규 신청 안내 | 관리자 | 2024.02.13 | 2931 | |
2024년도 1학기 석박사연구실 연장 신청 안내 | 관리자 | 2024.02.06 | 2888 | |
일반대학원 카카오톡 채널 오픈 | 관리자 | 2023.10.27 | 5006 | |
열람실 사석화 집중 단속 | 관리자 | 2018.04.24 | 22829 | |
155 | [관리국]일반대학원 사물함 추가신청공지 | 관리자 | 2012.10.05 | 2958 |
154 | [관리국]종합시험 및 중간고사 기간 열람실 24시간 개방 .. | 관리자 | 2012.10.05 | 2712 |
153 | [사무국]2012 2학기 대표자회의(용인) | 관리자 | 2012.10.04 | 2992 |
152 | [관리국]추석연휴기간에는 열람실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 관리자 | 2012.09.27 | 2837 |
151 | [사무국]2012년도 2학기 대표자회의(서울) | 관리자 | 2012.09.26 | 3151 |
150 | [복지국]2012년도 후기 졸업 학위패 배부 공고 | 관리자 | 2012.08.23 | 3203 |
149 | [학술국]학술단체 등록을 공지합니다 | 관리자 | 2012.08.22 | 2856 |
148 | [관리국]2012년도 2학기 석/박사공동연구실의 신규 신청.. | 관리자 | 2012.08.16 | 2869 |
147 | [학술국]외국어시험 대체강좌(스페인어) 수강생 모집 공고 | 관리자 | 2012.08.09 | 2846 |
146 | [학술국]하계 방중특강 국어논문작성법 추가모집 | 관리자 | 2012.07.25 | 2818 |
145 | [학술국]하계 기초강좌 선정자 공지 | 관리자 | 2012.07.23 | 3124 |
144 | [사무국][필독] 원총 홈페이지 가입 관련 공지 | 관리자 | 2012.07.17 | 3234 |
143 | [학술국]하계 방학 특강 관련 공고 (국어논문, SPSS,.. | 관리자 | 2012.07.09 | 3011 |
142 | [관리국]2012-2학기 열람실 조교를 모집합니다. | 관리자 | 2012.07.07 | 2982 |
141 | [사무국]대학원 한마당이 개최되었습니다.(자료집 첨부) | 관리자 | 2013.05.16 | 3180 |
140 | [사무국]2012 대학원 한마당을 개최합니다♥ | 관리자 | 2012.05.22 | 3206 |
139 | [학술국]하계방학 특강 영어논문작성법 강좌 수요조사 | 관리자 | 2012.05.21 | 2945 |
138 | [학술국]스페인어 FLEX 대체강좌 수요조사 | 관리자 | 2012.05.08 | 3272 |
137 | [학술국]공동연구세미나 선정팀을 발표합니다 | 관리자 | 2012.04.30 | 2867 |
136 | [학술국]공동연구세미나팀을 모집합니다. | 관리자 | 2013.05.16 | 26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