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4/07, hit:12]
2009년 외대 대학원 원어문헌연구지원 프로그램
-목적
본 프로그램은 외대 대학원 내 학술동 지원 프로그램으로 전공심화 문헌 연구팀을 지원한다. 이를 바탕으로 소규모의 그룹별 학술활동의 진작을 꾀하고, 학술연구의 내용심화와 축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신청자격
1. 각 팀은 외대 대학원생(석/박사과정 등록생 및 수료생, 휴학생 포함) 3인 이상으로 구성하되 2명 이상은 석사과정 등록생이어야 한다.
2. 각 팀은 구체적인 연구주제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3개월 간 세미나 계획 및 커리큘럼을 제시하여야 한다.
(2009년 8월까지 연구를 마치고, 연구결과를 논문 형식으로 제출해야 한다.)
3. 각 팀은 총학생회에 구비된 양식을 정확하고 진실하게 작성해야 한다.
-내용 및 방법
1. 각 팀은 자체적으로 팀장을 선임하고 팀장이 세미나 운영을 책임지도록
한다. 각 팀장은 3번 이상 각 팀의 예산지원 규모와 사업계획을 협의하는 회의에 의무적으로 참석해야 한다.
2. 최대 지원 금액은 80만원으로 한다.
2. 총학생회 학술국은 연구 기간 중 총 3번 이상 각 팀의 예산지원 규모와 사업계획을 협의한다. 예산지원은 모든 팀에게 기본예산을 우선 지원하되, 지원금은 중간보고 영수증과 결과물 제출 시 지급하도록 한다. 또한 각 팀들의 역량과 사업계획(특강기획, 포럼, 연구발표회 등) 에 따라 차등지원을 할 수 있다.
3. 각 팀은 신청 시 제시한 계획의 80% 이상 세미나 및 커리큘럼을 진행하여야 한다.
4. 세미나 팀은 총학생회가 지원하는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영수증을 정확히 제출해야 한다. (기집행 영수증 제출은 필수며, 엄격히 심사할 것.)
5. 2개 팀 이상이 연합하여 하나의 주제를 선정, 신청할 수 있다.
6. 선정된 팀은 그 주제 연구에 관하여 다른 원우들과 공유하고, 개인적으로 팀에 참가하기를 원하는 원우들에게 팀을 개방할 수 있다.(총학생회는 선정된 팀의 연구주제 및 연구계획서를 별도 홍보하고, 선정된 주제 연구팀에 개인자격으로 참가하기를 원하는 원우에게 팀을 개방한다.)
7. 각 연구팀은 진행과정에 관한 진행보고서를 중간보고 회의(2009년 6월 말 예정)와 마지막 정산일(2009년 8월 말 예정)에 총학생회에 2회 제출해야 한다.
8. 중간보고회의 불참 시, 예산 중 10% 씩 삭감한다. 또한 영수증 제출이 늦어질 경우 다른 팀에게 예산지금에 차질을 우려, 영수증 제출이 없으면 예산은 지급되지 않는다.
9. 각 연구팀은 최종 발표 문건을 작성한 후 , 최종성과물을 총학생회에 제출한다.
10. 최종성과물은 에세이 및 서평(분량 20쪽 이상)으로 반드시 한국어로 작성함을 원칙으로 한다.
- 신청 및 심사방법
1. 지원양식 : 소정의 신청서 및 연구계획서
(총학생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기입하여 제출)
2. 심사방법 : 주제의 창의성 및 구체성 중심으로 심사.
적극적 실천 가능성 중심으로 심사.
3. 신청기간 : 2009년 4월 13일(월) - 4월 17일(금)
4. 발표 : 2008년 4월 22일 (대학원 홈페이지)
제 33대 대학원 총학생회 학술국
- (09.04.07)2009년 외대 대학원 원어문헌연구지원 프로그램.hwp (42.5KB) (161)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조회 | |
---|---|---|---|---|
2024년 1학기 학술단체 등록 팀 선정 발표 | 관리자 | 2024.03.22 | 860 | |
2024년 1학기 소학회 팀 선정 발표 | 관리자 | 2024.03.22 | 858 | |
2024년도 1학기 멘토링 프로그램 멘티 모집(외국인 유학생) | 관리자 | 2024.03.20 | 804 | |
2024년도 1학기 멘토링 프로그램 멘토 모집(한국인/모집기간 .. | 관리자 | 2024.03.18 | 889 | |
2024년도 1학기 총학생회실 근무 안내 | 관리자 | 2024.03.05 | 2419 | |
2024년도 1학기 사물함 신규 신청 및 철거 안내 | 관리자 | 2024.02.15 | 3235 | |
2024년도 1학기 석·박사 연구실 신규 신청 안내 | 관리자 | 2024.02.13 | 3208 | |
2024년도 1학기 석박사연구실 연장 신청 안내 | 관리자 | 2024.02.06 | 3156 | |
일반대학원 카카오톡 채널 오픈 | 관리자 | 2023.10.27 | 5280 | |
열람실 사석화 집중 단속 | 관리자 | 2018.04.24 | 23148 | |
135 | [학술국]학술단체 등록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관리자 | 2013.05.16 | 2722 |
134 | [사무국]2012년도 전기 대표자회의 개최 | 관리자 | 2013.05.16 | 2980 |
133 | [사무국]총학생회 페이스북도 오픈하였습니다!! | 관리자 | 2012.03.26 | 3031 |
132 | [학술국]학술단체 등록을 실시합니다 | 관리자 | 2013.05.16 | 2721 |
131 | [관리국]2012년 1학기 사물함 신규 신청 관련 공지 | 관리자 | 2012.02.20 | 2764 |
130 | [관리국]석/박사공동연구실 신규 신청 관련 공지 | 관리자 | 2012.02.13 | 2848 |
129 | [학술국]동계기초특강 수강자 명단을 공고합니다 | 관리자 | 2012.02.03 | 2799 |
128 | [사무국]35대 총학생회장 임기를 마치며 | 관리자 | 2012.02.01 | 3236 |
127 | [관리국]열람실 근로 장학생을 모집합니다. | 관리자 | 2012.01.25 | 2913 |
126 | [학술국]동계 방중 기초강좌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 관리자 | 2012.01.25 | 2825 |
125 | [사무국]36대 일반대학원 선거결과공고 | 관리자 | 2011.11.25 | 3142 |
124 | [학술국]공동연구세미나 중간 발표회 안내 | 관리자 | 2011.11.17 | 2756 |
123 | [사무국]36대 총학생회선거 후보등록 공고 | 관리자 | 2011.11.10 | 3045 |
122 | [사무국]대표자회의 관련 대학원장, 교학처장 미팅 | 관리자 | 2011.11.09 | 3410 |
121 | [학술국]문화분야 전문가 초청 특강 | 관리자 | 2011.11.08 | 2833 |
120 | [사무국]대표자회의 토의사항 알림 (10월 25, 27일).. | 관리자 | 2011.11.03 | 2943 |
119 | [사무국]36대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선거공고 | 관리자 | 2011.10.30 | 2921 |
118 | [사무국]하반기 대표자회의가 열렸습니다. | 관리자 | 2011.10.26 | 3158 |
117 | [사무국]하반기 대표자회의 공지 | 관리자 | 2011.10.20 | 2991 |
116 | [관리국][10월29일] 대학원건물 4층 임시폐쇄 안내 | 관리자 | 2011.10.18 | 279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