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4/07, hit:12]
2009년 외대 대학원 원어문헌연구지원 프로그램
-목적
본 프로그램은 외대 대학원 내 학술동 지원 프로그램으로 전공심화 문헌 연구팀을 지원한다. 이를 바탕으로 소규모의 그룹별 학술활동의 진작을 꾀하고, 학술연구의 내용심화와 축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신청자격
1. 각 팀은 외대 대학원생(석/박사과정 등록생 및 수료생, 휴학생 포함) 3인 이상으로 구성하되 2명 이상은 석사과정 등록생이어야 한다.
2. 각 팀은 구체적인 연구주제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3개월 간 세미나 계획 및 커리큘럼을 제시하여야 한다.
(2009년 8월까지 연구를 마치고, 연구결과를 논문 형식으로 제출해야 한다.)
3. 각 팀은 총학생회에 구비된 양식을 정확하고 진실하게 작성해야 한다.
-내용 및 방법
1. 각 팀은 자체적으로 팀장을 선임하고 팀장이 세미나 운영을 책임지도록
한다. 각 팀장은 3번 이상 각 팀의 예산지원 규모와 사업계획을 협의하는 회의에 의무적으로 참석해야 한다.
2. 최대 지원 금액은 80만원으로 한다.
2. 총학생회 학술국은 연구 기간 중 총 3번 이상 각 팀의 예산지원 규모와 사업계획을 협의한다. 예산지원은 모든 팀에게 기본예산을 우선 지원하되, 지원금은 중간보고 영수증과 결과물 제출 시 지급하도록 한다. 또한 각 팀들의 역량과 사업계획(특강기획, 포럼, 연구발표회 등) 에 따라 차등지원을 할 수 있다.
3. 각 팀은 신청 시 제시한 계획의 80% 이상 세미나 및 커리큘럼을 진행하여야 한다.
4. 세미나 팀은 총학생회가 지원하는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영수증을 정확히 제출해야 한다. (기집행 영수증 제출은 필수며, 엄격히 심사할 것.)
5. 2개 팀 이상이 연합하여 하나의 주제를 선정, 신청할 수 있다.
6. 선정된 팀은 그 주제 연구에 관하여 다른 원우들과 공유하고, 개인적으로 팀에 참가하기를 원하는 원우들에게 팀을 개방할 수 있다.(총학생회는 선정된 팀의 연구주제 및 연구계획서를 별도 홍보하고, 선정된 주제 연구팀에 개인자격으로 참가하기를 원하는 원우에게 팀을 개방한다.)
7. 각 연구팀은 진행과정에 관한 진행보고서를 중간보고 회의(2009년 6월 말 예정)와 마지막 정산일(2009년 8월 말 예정)에 총학생회에 2회 제출해야 한다.
8. 중간보고회의 불참 시, 예산 중 10% 씩 삭감한다. 또한 영수증 제출이 늦어질 경우 다른 팀에게 예산지금에 차질을 우려, 영수증 제출이 없으면 예산은 지급되지 않는다.
9. 각 연구팀은 최종 발표 문건을 작성한 후 , 최종성과물을 총학생회에 제출한다.
10. 최종성과물은 에세이 및 서평(분량 20쪽 이상)으로 반드시 한국어로 작성함을 원칙으로 한다.
- 신청 및 심사방법
1. 지원양식 : 소정의 신청서 및 연구계획서
(총학생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기입하여 제출)
2. 심사방법 : 주제의 창의성 및 구체성 중심으로 심사.
적극적 실천 가능성 중심으로 심사.
3. 신청기간 : 2009년 4월 13일(월) - 4월 17일(금)
4. 발표 : 2008년 4월 22일 (대학원 홈페이지)
제 33대 대학원 총학생회 학술국
- (09.04.07)2009년 외대 대학원 원어문헌연구지원 프로그램.hwp (42.5KB) (156)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조회 | |
---|---|---|---|---|
2024년 1학기 학술단체 등록 팀 선정 발표 | 관리자 | 2024.03.22 | 154 | |
2024년 1학기 소학회 팀 선정 발표 | 관리자 | 2024.03.22 | 160 | |
2024년도 1학기 멘토링 프로그램 멘티 모집(외국인 유학생) | 관리자 | 2024.03.20 | 160 | |
2024년도 1학기 멘토링 프로그램 멘토 모집(한국인/모집기간 .. | 관리자 | 2024.03.18 | 215 | |
2024년도 1학기 총학생회실 근무 안내 | 관리자 | 2024.03.05 | 1851 | |
2024년도 1학기 사물함 신규 신청 및 철거 안내 | 관리자 | 2024.02.15 | 2712 | |
2024년도 1학기 석·박사 연구실 신규 신청 안내 | 관리자 | 2024.02.13 | 2686 | |
2024년도 1학기 석박사연구실 연장 신청 안내 | 관리자 | 2024.02.06 | 2669 | |
일반대학원 카카오톡 채널 오픈 | 관리자 | 2023.10.27 | 4784 | |
열람실 사석화 집중 단속 | 관리자 | 2018.04.24 | 22527 | |
55 | [관리국]사물함 정리 및 신청 | 관리자 | 2013.05.16 | 2529 |
54 | [학술국]2010학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표자 모집 | 관리자 | 2013.05.16 | 2598 |
53 | [학술국]2010학년도 공동연구세미나 공고 | 관리자 | 2013.05.16 | 2610 |
52 | [학술국]하계 기초강좌 최종 수강자 명단 및 기초강좌 관련.. | 관리자 | 2013.05.16 | 2566 |
51 | [학술국]2010 하계 기초강좌 SPSS기초통계 특강 수강.. | 관리자 | 2013.05.16 | 2939 |
50 | [학술국]2010 하계 기초강좌 국어논문작성법 수강생 모집.. | 관리자 | 2013.05.16 | 2631 |
49 | [학술국]2010 하계 기초강좌 영어논문작성법(용인캠퍼스).. | 관리자 | 2013.05.16 | 2876 |
48 | [학술국]2010 하계 기초강좌 영어논문작성법(서울캠퍼스).. | 관리자 | 2013.05.16 | 2699 |
47 | [사무국]하계 방중 근무시간 변경 | 관리자 | 2013.05.16 | 3014 |
46 | [관리국]열람실 및 OA실 근로장학생 선정 결과 | 관리자 | 2013.05.16 | 2822 |
45 | [관리국]열람실 및 OA실 근로장학생 모집 | 관리자 | 2013.05.16 | 2706 |
44 | [사무국]2010학년도 전체 과대표자 회의 공지 | 관리자 | 2013.05.16 | 2827 |
43 | [관리국]중간고사 기간 대학원 열람실 24시간 개방 안내 | 관리자 | 2013.05.16 | 2566 |
42 | [학술국]대학원 총학생회 지원 학술단체 공지 | 관리자 | 2013.05.16 | 2709 |
41 | [학술국]외원 포럼 참가자 모집 | 관리자 | 2013.05.16 | 2688 |
40 | [사무국]간부 모집 마감 | 관리자 | 2013.05.16 | 2966 |
39 | [관리국]사물함 재신청 | 관리자 | 2013.05.16 | 2531 |
38 | [관리국]석박사 연구실 및 사물함 회수 공지 | 관리자 | 2013.05.16 | 2569 |
37 | [사무국]간부 모집 | 관리자 | 2013.05.16 | 2851 |
36 | [사무국]오류 아이디 삭제 공지 | 관리자 | 2013.05.16 | 274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