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관리자 | 2013.05.16 11:50 | 조회 2852

     

    [2009/04/07, hit:11]

    2009년 외대 대학원 공동연구 세미나팀 지원 프로그램

    -목적

    본 프로그램은 외대 대학원 내 학술동 지원 프로그램으로 주제 연구팀 및 프로젝트 기획안을 작성한 연구팀을 지원한다. 이를 바탕으로 소규모의 그룹별 학술활동의 진작을 꾀하고, 학술연구의 내용심화와 축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신청자격

    1. 각 팀은 외대 대학원생(석/박사과정 등록생 및 수료생, 휴학생 포함) 3인 이상으로 구성하되 2명 이상은 석사과정 등록생이어야 한다.

    2. 각 팀은 구체적인 연구주제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3개월 간 세미나 계획 및 커리큘럼을 제시하여야 한다.

    (2009년 8월까지 연구를 마치고, 연구결과를 논문 형식으로 제출해야 한다.)

    3. 각 팀은 총학생회에 구비된 양식을 정확하고 진실하게 작성해야 한다.

    -내용 및 방법

    1. 각 팀은 자체적으로 팀장을 선임하고 팀장이 세미나 운영을 책임지도록

    한다. 각 팀장은 3번 이상 각 팀의 예산지원 규모와 사업계획을 협의하는 회의에 의무적으로 참석해야 한다.

    2. 최대 지원 금액은 100만원으로 한다.

    2. 총학생회 학술국은 연구 기간 중 총 3번 이상 각 팀의 예산지원 규모와 사업계획을 협의한다. 예산지원은 모든 팀에게 기본예산을 우선 지원하되, 지원금은 중간보고 영수증과 결과물 제출 시 지급하도록 한다. 또한 각 팀들의 역량과 사업계획(특강기획, 포럼, 연구발표회 등) 에 따라 차등지원을 할 수 있다.

    3. 각 팀은 신청 시 제시한 계획의 80% 이상 세미나 및 커리큘럼을 진행하여야 한다.

    4. 세미나 팀은 총학생회가 지원하는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영수증을 정확히 제출해야 한다. (기집행 영수증 제출은 필수며, 엄격히 심사할 것.)

    5. 2개 팀 이상이 연합하여 하나의 주제를 선정, 신청할 수 있다.

    6. 선정된 팀은 그 주제 연구에 관하여 다른 원우들과 공유하고, 개인적으로 팀에 참가하기를 원하는 원우들에게 팀을 개방할 수 있다.(총학생회는 선정된 팀의 연구주제 및 연구계획서를 별도 홍보하고, 선정된 주제 연구팀에 개인자격으로 참가하기를 원하는 원우에게 팀을 개방한다.)

    7. 각 연구팀은 진행과정에 관한 진행보고서를 중간보고 회의(2009년 6월 말 예정)와 마지막 정산일(2009년 8월 말 예정)에 총학생회에 2회 제출해야 한다.

    8. 중간보고회의 불참 시, 예산 중 10% 씩 삭감한다. 또한 영수증 제출이 늦어질 경우 다른 팀에게 예산지금에 차질을 우려, 영수증 제출이 없으면 예산은 지급되지 않는다.

    9. 각 연구팀은 최종 발표 문건을 작성한 후 , 최종성과물을 총학생회에 제출한다.

    10. 최종성과물은 논문 형식(분량 30쪽 이상)으로 반드시 한국어로 작성함을 원칙으로 한다.

    - 신청 및 심사방법

    1. 지원양식 : 소정의 신청서 및 연구계획서

    (총학생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기입하여 제출)

    2. 심사방법 : 주제의 창의성 및 구체성 중심으로 심사.

    적극적 실천 가능성 중심으로 심사.

    3. 신청기간 : 2009년 4월 13일(월) - 4월 17일(금)

    4. 발표 : 2008년 4월 22일 (대학원 홈페이지)

    제 33대 대학원 총학생회 학술국

    수정 답변 삭제 목록